반응형

CIX 씨아이엑스를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으면 CIX 씨아이엑스를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우선 CIX 멤버, CIX 소속사를 알아보며 대략적으로 나마 CIX를 알게 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CIX 씨아이엑스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CIX 씨아이엑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IX 씨아이엑스

 

데뷔

5인조 남성 그룹인 CIX는 2019년 7월 23일 미니 1집 앨범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로 데뷔하였다. 그해 2월 공식 계정 및 채널이 첫 오픈되었으며 첫 번째 CIX 멤버 공개 배진영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멤버들을 공개하였다. 데뷔 앨범의 2019년 7~8월 누적 음반 판매량은 76,037 장의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였으며 2019년 연간 판매량 72위를 기록하며 괜찮은 데뷔해를 보냈다.

 

CIX Town Scene #01 T Castle Road 7-23

 

CIX 배진영 //  CIX 용희
CIX 승훈 //  CIX BX // CIX 현석

CIX BX

1998년 3월 인천에서 태어나나 팀의 리더 BX는, 2019년 4월 마지막 멤버로 공개되었다. BX 본명은 이병곤이다. 팀 내 포지션은 메인 래퍼를 맡고 있다. 그가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게 된 계기는 YG 연습생 신분으로 출연한 믹스 나인에서 최종 데뷔조에 들어가면서 이다. 하지만 YG에서 데뷔는 실패하게 되었고 이후 C9으로 소속사를 옮기고 CIX로 데뷔하게 되었다. 얼굴에 보조개가 매력적이며 곡 쓰는 것을 좋아한다. 카리스마 있는 모습과 매치되는 허스키하고 낮은 톤의 랩 보이스가 매력이다.

CIX 승훈

두 번째로 공개된 멤버이다. CIX 팀 내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으며 199년 청주에서 태어났다. 승훈 역시 YG 보석함으로 데뷔를 노렸으나 실패하게 되었고 이후 C9으로 소속사를 옮겨 CIX로 데뷔하게 되었다. 귀여운 모습과 의젓한 모습을 번갈아가며 보여주는 매력이 있다. 안정감 있는 보컬톤을 가지고 있고 부드러운 음색이 매력적이다.

CIX 용희

네 번째로 공개된 멤버 김용희. 2000년 2월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CIX 팀 내에서 보컬 포지션을 맡고 있다. 그가 졸업한 고등학교는 중앙고등학교로 자립형 사립고등학교이다. 취미로 수학 문제 푸는 것을 즐긴다는 것과 함께 보면 머리가 똑똑한 편임을 알 수 있다. 카트라이더 L1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민트 초코를 좋아한다고 한다.

CIX 배진영

그룹 첫 번째 멤버로 공개된 배진영, 2000년 5월 서울 출신이다. 팀 내에서 센터, 보컬, 댄서를 맡고 있다. 2017년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하여 최종 10위로 Wnna one의 멤버가 되었으며 워너 원 활동 이후 솔로로 데뷔하였다가 CIX로 재 데뷔하였다. 테너와 베이스 사이의 독특한 바리톤 음색이 매력이며 성량도 뛰어나다. 작은 얼굴에 큰 눈을 가진 그는 순정만화에서 나온듯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반전 매력으로 어린 시절 쇼트트랙 경험으로 튼튼한 허벅지 보유자이다.

CIX 현석

팀의 막내 현석은 세 번째로 공개된 멤버이다. 2001년 9월 경기도 파주 출신으로 팀 내에서 서브보컬, 서브 래퍼, 댄서를 맡고 있다. 배진영과 투톱 커플로 무대를 장악한다. 흰 피부와 큰 눈을 가진 토끼상의 얼굴을 가자고 있으며 멤버 중에 키가 가장 크다. 그의 다리 길이는 무려 113cm라고 한다.

 

 

CIX 소속사

CIX는 C9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보이그룹이다. 2014년 설립된 C9은 윤하, 이석훈, 주니엘 DOKO, EPEX를 아치스트로 보유하고 있다. 한때 정X영도 소속 가수로 있었다. 서태지 컴퍼니 밴드 PIA도 소속 가수로 있었으나 해체 선언을 하였다.

윤하가 C9에서 오래 소속되어 있는 가수인데, 윤하 팬들에게 C9은 이미지가 좋지 않다. 가수의 역량을 충분히 서포트하지 못한다고 여겨서이다.

 

CIX 씨아이엑스를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