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크 폴

인물 / / 2021. 6. 8. 19:09
반응형

제이크 폴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 인터넷 스포츠면 혹은 해외 기사면에 많이 오르는 이름이지요? 제이크 폴, 로건 폴, 플로이 메이웨더, 타이론 우들리. 로건 폴은 제이크 폴의 형으로 유튜브 구독자 2300백만 명을 가진 슈퍼 유튜버이다. 요즘 화제가 되는 이유는 이들 형제가 격투기와 복싱 도전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제이크 폴 그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행동을 했는지 알게 될 겁니다. 제이크 폴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제이크 폴

그의 풀 네임은 Jake Joseph Paul이며 1997년 생이다. 형인 로건 폴과 함께 어그로를 끌면서 유명해진 구독자수 2000만 명 초 대형 유튜버이다. 제이크 폴은 평소에도 복싱에 관심이 많았으며 프로복서 라이센스도 있는 정식 프로복서이며 시합 경험도 있다. 하지만 단순한 취미생활의 연장일 뿐 플로이 메이웨더나 ufc 선수들과 비교할 수준은 전혀 아니라고 생각했다.

 

제이크 폴 VS 벤 아스크렌

그는 꾸준히 정상급 파이터들에게 관심을 끌었다. 그 대상에는 코너 맥그리거와 그의 코치 딜런 데니스도 있었다. 그런 도발 끝에 2021년 4월 ufc 전 챔피언인 벤 아스크렌과 복싱 경기가 성사되었고 제이크 폴이 1라운드 KO로 승을 거두는 대 이변을 만들었다. 이 결과는 많은 격투기 팬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제이크 폴 다음 상대

벤 아스크렌에게 승리한 제이크 폴은 UFC 웰터급 챔피언 카마루 우스만에게 복싱 시합을 제안하였지만 성사되지 않았고 어쩌다 보니 전 UFC 웰터급 챔피언 타이론 우들리와 복싱 시합이 성사되었다. 제이크 폴과 타이론 우들리 경기는 8월 29일로 예정되었으며 장소는 아직 미정이다.

타이론 우들리 // 제이크 폴 페이스 오프

 

왜 제이크 폴의 어그로가 먹힐까?

정상급 격투기 선수들이 왜 제이크 폴과 로건 폴의 어그로에 넘어가는 것일까? 내면적으로는 돈일 것이다.

제이크 폴과 벤 아스크렌의 복싱 시합에서 제이크 폴은 69만 달러, 벤 아스크렌은 50만 달러를 받았다. 전 UFC 챔피언이었던 벤 아스크렌의 UFC 대전료는 20만+15만 달러로 이번 이벤트 복싱 시합에서 2배가 넘는 대전료가 보장되었었다.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무대의 대전료가 초라하게 느껴진다.

다가올 제이크 폴과 타이론 우들리의 대전료는 아직 발표된 것은 없지만 수백만 달러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거 기어 PPV 수당까지 더해지면 다시 한번 UFC 대전료를 초라하게 만들어 버릴 것 같다.

2021년 6월 6일에 있었던 로건 폴과 플로이드 메이웨더 대전료는 얼마일까? 50전 전승 무패 복서 플로이드 메이웨더 대전료는 무려 1,000만 달러 파이트머니에 PPV 수입의 50%가 조건이었다. 상대방 로건 폴의 대전료는 파이트머니 25만 달러에 PPV 수입 10%를 받는 조건이었다. 위에 언급한 어마어마한 금액들 때문에 로건 폴 파이트머니 25만 달러가 작게 보일지 모르지만 그의 복싱 전적에 비하면 말도 안 되는 파이트머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1전 1패가 그의 성적이다.

 

제이크 폴 어그로의 긍정적 영향

UFC 파이터들의 파이트머니는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세게 최고의 무대라는 타이틀답게 세계 최고의 대우를 해줘야 꾸준히 좋은 도전자들과 파이터들이 양성되는데 이런 이벤트 매치에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낀 선수들이 분명히 많을 것이고 이탈이 생길 수도 있다. UFC 정상의 자리에 오른 후 그 자리를 지키려는 노력보다는 이런 어그로를 기획 대형 이벤트 매치를 만들어 크게 한방 벌고 은퇴하려는 시도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최고의 자리에 있는 데이나 화이트의 머릿속도 복잡해졌을 것이다.

 

정리

  1. 2,300만 구독자 슈퍼 유튜버 제이크 폴 로건 폴의 어그로로
  2. 최정상급 격투기 선수들과 대형 이벤트 매치를 성사시킴
  3. 이벤트 매치의 파이트머니는 세계 최고 종합격투기 무대 UFC의 몇 배
  4. 데이나 화이트 머리아픔

 

제이크 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보탬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